브역대신평초 뜻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인에게는 생소하지만 부동산 투자자에게는 사람들에게는 꽤 알려진 말입니다. 부산에서는 ‘브역대신평초’가 부동산 투자 성공 공식으로 통합니다. 부동산 유튜버 부식이는 ‘되는 아파트는 브랜드 좋아야 되고 역세권, 대단지는 당연히 더 좋고 신축에 평지에 초품아 여야 된다는 게 거의 학계의 정설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브역대신평초 뜻
첫 번째 글자 ‘브’는 브랜드를 말합니다. 아파트 브랜드가 좋아야 성공할 확률이 높다는 말입니다. 두 번째 글자 ‘역’은 좀 쉽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예상과 같이 역세권을 말하는데 보통은 지하철과의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단지는 의미합니다.
‘대’는 대단지를 의미하는데 단지 규모는 클수록 투자에 유리합니다. 보통 1000세대 이상이면 대단지로 분류하는데 그 이상이면 금상첨화. 단지 규모가 클수록 조경시설이나 커뮤니티 시설 등 더욱 많은 주민공용 시설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의 특성상 규모의 경제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세대수가 많을수록 공용관리비도 저렴해집니다.
‘신’은 신축을 말합니다. 신규 분양 아파트가 오래된 아파트에 비해 인기가 높입니다. 첨단 IOT 시설, 주차, 커뮤니티, 평면구성 등 오래된 아파트와는 비교가 불가합니다. 이는 고스란히 프리미엄으로 반영됩니다.
‘평’은 평지를 말하는데 이는 지역적 특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부산지역은 특히 구릉지가 많고 평지를 찾아보기 힘듭니다. 그만큼 희소성이 있어 가치가 높다는 말입니다.
‘초’는 초등학교가 가까워야 유리하다는 말입니다. 어린 자녀들의 교통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으며 나날이 늘어나는 아동범죄 문제로부터 벗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중학교나 고등학교가 아닌 초등학교는 도보 접근성이 중요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브역대신평초 뜻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이만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