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관련주 아이크래프트는 제1차 정보통신 · 방송기술개발사업 국책과제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MEC 에지클라우드 기반 초저지연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개발에 착수했습니다.
블록체인 관련주

아이크래프트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함께 블록체인산업 고도화 기술 개발의 핵심과제인 ‘MEC 에지클라우드 기반 초저지연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핵심 기술개발’ 과제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정보통신·방송 기술개발사업은 국가의 정보통신 ·방송기술 발전을 위해 지원하는 연구개발사업입니다.

또한 이벤트 기반 블록체인 광고 플랫폼 ‘DBS(DonBangSeok)’ 플랫폼을 출시, 글로벌 온라인 광고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블록체인 관련주 아이크래프트는 이미 1호 고객으로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회사를 확보했으며, 4월부터 1000명의 가입자와 함께 시범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NFT 팩토리 기반으로 개발된 ‘DBS’ 블록체인 광고 플랫폼은 광고주와 고객이 항상 연결돼 이벤트 기반으로 온라인 광고에 참여하게 되어 광고주와 고객 모두에게 상호 이익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기존 온라인 광고 시장의 판을 바꿀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크래프트 측은 ‘DBS’ 블록체인 광고 플랫폼이 NFT를 포함한 전 세계 모든 디지털 자산들이 유통될 수 있는 DEX(decentralized exchang) 메인넷을 장착해 이더리움과 컨센시스처럼 관련 산업 분야의 새로운 시장 창출 및 생태계 조성을 이룰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또 하반기에는 축적된 네트워크 기술력과 블록체인 기술을 기존 인터넷망에 적용해 가치를 무한으로 교환하고 전달할 수 있는 글로벌 규모의 가치 전달 네트워크를 확보할 것이며, IPFS(InterPlanetary File System) 등 기존 블록체인 플랫폼들이 제공하지 못했던 새로운 인증, 제어, 안전한 물류 유통, 보안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입장입니다.